흑석의 모루

반응형

'코로나 집콕' 으로 하여금 카톡 월 사용자가 우리나라 전체인구 수에 맞먹을 정도인 4600만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19로 하여금 장기화로 인해 카카오톡 이용자수가 증가에 따른 영향입니다.

이번에 카카오가 카카오 이모티콘을 정액제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최근 이모티콘 작가들을 대상을로 이모티콘 정액제 서비스를 공지했죠.

이모티콘 정액제 상품의 출시는 내년 초쯤 예상하고 있는데 구체적인 판매시기는 추후에 알려질 것 같습니다.

 

카카오가 정액제를 도입하려는 이유는 다양한 이모티콘에 접근할 수 있고 

작가들에게 더 많은 수익으로 돌려줄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판매의 금액은 앱마켓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는 작가들에게 카카오와 반반씩 가져갑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가 도입되면 개별 이모티콘 단품을 구매해 소유하고 정액제 요금을 내고

일정기간 동안 정액제 상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거죠.

 

그런데 이참에 어떻게 하면 나도 이모티콘 작가가 될 수 있을까?

우선은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홈페이지

 

 

서비스 약관에 동의를 한 후,

계정입렵정보 창에 이름과 휴대폰 이메일 계정을 입력합니다.

 

 

 

 

모집기간은 상시적이며

이모티콘 시안이 있으면 제안 가이드에 따라 이모티콘 제안이 가능합니다.

 

 

 

 

제안하고 싶은 이모티콘의 형상을 제안하여

가지고 있는 이모티콘 시안 (멈춰진 또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안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모티콘의 대한 설명과 상품명을 입력하는 창이 있으니 꼭 첨부를 해주셔야 합니다.

 

정보와 디자인 파일을 모두 등록했다면 '제출하기'를 눌러서 신청하기를 완료!

제안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누구든지 직접 제작한 이모티콘은 '상시적'으로 자유롭게 제안이 가능합니다.

요즘 카카오의 콘텐츠 매출액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광고, 커머스 산업 및 유료콘텐츠 사업의 높은 성장세와 더불어

카카오 모빌리티, 카카오페이등 신사업 부문의 실적 개선이 사상최대의 실적을 이룬만큼

그 기대의 편승해 나만 가지고 있는 이모티콘 재능이 있으면 작가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지의 '픽코마' 일본 망가시장에서 대활약

카카오는 최대 만화 시장 일본에서 만화 앱 '픽코마'가 7월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카카...

blog.naver.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