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석의 모루

반응형

그동안 유튜브는 파트너 프로그램에 포함되지 않은 채널에는 광고를 게재하지 않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영상에 광고가 붙으며 유튜브는 보다 많은 광고 수익을 거두고,

이용자는 광고를 시청해야하는 불편을 가질 것입니다.

 

유튜브는 더 많은 동영상에 광고를 보여주기 시작할 것이라고 하지만 비디오 제작자(크리에이터)에게는

수익을 공유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반면 시청자들이 사이트 전체에서 더 많은 광고 수익을 볼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즉, 유튜브의 '파트너 프로그램'을 신청해야 하는 것으로, 구독자가 1,000명이상이고, 4,000이상의

시청 시간을 기록한 채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비록 제작자들이 자격요건을 충족하고 정상적으로 YPP를 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지만, 프로그램에 포함되지 않는 채널들은 "광고들로 부터 수익의 가져가지 못할 것" 이라고 합니다.

 

YPP란 Youtube Partner Program으로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이는 유튜브의 자체적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에 의해 검토되기 때문에 대기열에 들어가며, 이는 한 달

이상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유튜브는 과도하게 많은 돈을 벌고 있지만, 유튜브가 제대로 보상하지 않고 자신들의 콘텐츠에 자본을 투자한다는

사실에 종종 불만을 느껴왔던 일반 크리에이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것 같은 또 다른 정책 변화이다.

 

 

 

하지만 수익 잠재력과 상관없이 모든 동영상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시청자들이 유튜브의 프리미엄 광고 제거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기 위한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